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및 활동 자제 지침에 따라 캠핑장들이 휴장이지만 자연 속 캠핑의 즐기기에 안성맞춤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안양의 명소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안양 만안구 안양9동에 위치한 병목안캠핑장의 사용료 감면혜택이 확대된다.


6일 안양시는 병목안캠핑장 사용료의 50%를 감면해주는 다자녀 혜택을 3자녀 이상에서 18세 이하 두 자녀 이상 가정으로 확대하는 조례가 이달 1일자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병목안 캠핑장 입구 사진=안양시 제공

시는 개정이유에 대해서“병목안 캠핑장의 사용료는 3자녀 이상 가정에 한정하여 50% 감면하고 있으나, 대상자가 적어 많은 가정이 감면을 받지 못하고 있으므로 2자녀 가정까지 대상자를 확대하여 저출산 대책에 기여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당초 3월 개장이었던 병목안 캠핑장이 무기한 휴장에 들어갔지만 캠핑족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병목안 캠핑자 모습 사진=안양시 제공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캠핑장 이용에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자녀 가정의 사회적 우대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안양에도 기여하기 위함”이라면서 "아울러 규제개혁과 적극행정으로 이뤄낼 수 있었다며, 하루 속히 코로나19 사태가 종식해 캠핑장이 시민의 품에 안길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시가 지난 2013년 7월 첫 개장한 병목안캠핑장은 수리산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6,932㎡면적에 조성됐다. 캠핑장의 연면적은 50개의 캠핑 데크에 9동의 텐트가 갖춰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전기설비 등의 편의시설도 완비돼 있다.
병목안캠핑장은 도심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 수도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캠핑장으로 손꼽힌다. 성수기에는 한 달 이상 여유를 두고 예약해야 할 정도다.
 

운영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77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