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의왕시 내손도서관 10월 독서문화 행사 운영 10월 문화의 달 맞아 다양한 치유와 소통의 이야기 전달 2022-09-19 15:26:02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저자초청강연과 특별강의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7일 저자초청강연에서는 ‘엄마도 퇴근 좀 하겠습니다’의 정경미 작가를 초청해 ‘메타인지를 통한 자기주도학습법’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법과 자녀와의 소통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26일에는 ‘공황장애가 시작되었습니다’로 주목받고 있는 정윤진 작가의 ‘스스로를 치유하는 힘, 글쓰기’ 강연이 펼쳐지며, 중학교 도덕교사 생활 중 공황장애와 우울증을 겪은 작가가 글쓰기를 통해 치유 받은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특별강의 ‘느린 독자를 위한 천천히, 자신 있게 책 읽기’도 준비되어 있다. 난독증 등 다양한 사유로 책 읽기가 어려운 초등학생들이 집중도와 독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된 강의는 오는 10월 6일부터 27일까지 4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내손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앱(리브로피아)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내손도서관(☎031-345-264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과천시의회

스토리&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