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블록전시회 ‘신비한 브릭사전’, 시민회관서 열려 2024-01-23 14:40:54

 





과천문화재단 2024년 기획전시 ‘신비한 브릭사전’이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과천시민회관 갤러리 마루·아라에서 열린다.

‘신비한 브릭사전’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블록 전시로, 블록을 이용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크게 전시관과 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관에서는 디오라마(Diorama), 스태츄(Statue), 모자이크 등 블록 아티스트가 다양한 방식으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한다. 

체험관은 관람객이 블록을 만지며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펼치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디오라마 존에서는 명소, 게임, 판타지를 테마로 한 아티스트 작품을 전시하며, 놀이동산, 피라미드, 스타워즈, 슈팅게임 오버워치 등의 블록 모형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스태츄 존에서는 공룡, 슈퍼마리오 등 블록으로 만든 대형 피규어 작품을 전시한다. 


이외에도 만화 원피스, 사무라이 등을 테마로 한 모자이크 작품과 높이 2m가 넘는 대형 브릭 트리, 가로 약 3.5m, 세로 약 2.5m의 규모를 자랑하는 캐슬 디오라마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관람객이 블록으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장소로 그래피티 월, 플레이 존 등으로 조성한다. 


그래피티 월에서는 대형 벽면에 블록을 이용해 모자이크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플레이 존에서는 블록으로 채워진 풀장에서 자유롭게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출구 쪽에는 다양한 블록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를 마련한다.



전시회는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매주 월요일과 설 연휴(2/9~12)는 휴관이다. 관람료는 1만5천원원으로 과천시민은 9천원, 12세 이하 자녀와 동반 입장하는 보호자는 3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과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과천문화재단 공연전시팀 02-2009-9700)




과천시의회

스토리&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