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김현석 의원(국민의힘 과천, 기획재정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16일 지역현안사업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 교부금은 ▲과천행복드림센터 건립(10억원) ▲문원청계마을 공영주차장 건설(5억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과천행복드림센터 건립 사업’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 등을 위한 복지시설 건립 사업으로 지상 3층, 지하2층 연면적 4천600㎡ 규모로 발달장애인 단기보호시설 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문원청계마을 공영주차장 확충사업’은 주차환경이 열악한 문원동 청계마을 지역 내 주차공간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총 180면 규모에 2022년 하반기 공사 착공 예정이다.

 

김현석 경기도의원. 



김현석 의원은 “최근 드라마 등의 영향으로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많이 나아졌지만, 실제 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의 삶은 드라마보다 훨씬 가혹하고 고단하다”며 “과천행복드림센터를 통해 주거는 물론 장애인 일자리 부분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은 지역상담소(과천상담소 02-507-7850, 별양동 제일상가 5층)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