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022년 과천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통해 올 한해 진행된 7play 챌린지, 육아동아리, 부모서포터즈 등에 대해 사례 및 성과 공유...우수 활동자 시상도



과천시가 6일 과천시생활문화센터에서 올해 가정양육 지원사업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과천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정양육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과천 패밀리 페스티벌’이 6일 과천시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 프로그램 참여 시민과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올 한 해 동안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진행된 영유아 가정놀이 프로그램 ‘7play 챌린지’와 육아동아리, 부모 서포터즈 활동을 되돌아보고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7play 챌린지는 가정 내 놀이 활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매달 주어지는 놀이주제에 맞춰 가정에서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은 뒤 개인SNS에 올리고 이를 공유하는 내용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게시물 230여 개가 생성되는 등 양육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이 있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놀이할 때 가장 행복하다”라며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육아 및 보육 지원 시설 운영 이외에도 부모교육과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상담실 등을 운영하며 관내 어린이집과 양육자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7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