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9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도시 미관 및 안전 향상을 위한 현수막 제로화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신계용과천시장이 9일 머니투데이 주최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시 부분 지자체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과천시 




신계용 시장은 지난 7월 취임 직후 관계 부서에 불법 현수막 제로화 사업 추진을 직접 주문하는 등 불법 현수막 근절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인 바 있다. 


 과천시는 ‘불법현수막 제로 도시’ 실현을 위해 시에서 운영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이외에 게시된 현수막은 불법 현수막으로 간주하고, 상업용 현수막은 물론 행정용 현수막까지 예외 없이 단속과 철거에 나섰다. 

지역 내 기관과 정당, 단체 등에도 이러한 시의 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고 정책 홍보를 통해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또 지자체에서부터 의례적인 현수막 게시를 중단하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불법 현수막 근절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도시 전역에 형식적이고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현수막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시민의 보행 안전에도 위협이 되는 만큼 ‘불법 현수막 제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과천시 2연속 수상 



 올해 7회째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 대상은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우수 정책을 발굴 및 시상하는 정책분야 시상식으로 경제지 머니투데이 등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다. 


과천시는 지난해에도 머니투데이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해는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8.4 대책)에 대한 합리적 대안제시‘로 정부과천청사 4000호 주택공급을 정부가 철회하도록 정책을 제대로 추진했다는 내용으로 김종천 시장이 상을 받았다. 

주최사인 머니투데이 그룹은 경제지 머니투데이와 함께 통신사인 뉴시스, 뉴스1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7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