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국공립어린이집 3곳 개원...하반기 두 곳 추가 개원
2022-03-01 18:09:49
안양시가 2일 국공립어린이집 3곳을 추가적으로 개원한다.
안양시 국공립어린이집은 모두 40개소로 늘어나게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28일 새로 문을 여는 어린이집을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안양시
새로 문을 연 곳은 비산1·2동과 호계3동(평촌자이아이파크숲속에, 평촌래미안프르지오, 평촌두산위브리버뷰해든) 내 재건축 공동주택단지 안에 있다.
안양시가 총 사업비 4억7,500만원을 들여 준공했다.
안양시는 금년 하반기 만안구 재개발지역 신규공동주택단지에 두 곳의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 개원할 예정이다.
최대호 시장은 개원에 앞서 2월 28일 현장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며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최 시장은 “감소하는 출산율을 높이고 아이가 행복한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이 충분히 갖춰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들에게는 어린이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잘 관리해줄 것을 주문했다.
또 보육교사들에게 사명감을 갖고 아이들을 지도해주길 바란다며 응원과 당부의 말을 잊지 않았다.
많이 본 이슈
- 과천5단지재건축 이진규 조합장 인터뷰... “12월말 분양모집공고 계획”
- 정부, 지방선거 끝나자 과천경마장 이전 밀어붙이나
- 이수과천복합터널 사업, “올 하반기 착공, 2032년 개통 목표”
- 감성 충분했지만 아쉬움 남긴 ’26 보광사 과천 산사음악회‘
- ‘명청대립’ 파문... 李 지지율 ‘데드크로스’
- 시민회관 수영장, 7~8월 매주 토 자유수영 시간 운영
- 시민회관 수영장, 시니어 6개월 수영완성반 신설
- 신계용 과천시장, 우희종 회장 만나 “경마공원, 원점검토 선행돼야”
-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송전탑 5개 철거 완료
- 신계용 시장, 과천5단지 해체공사 준비 상황 현장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