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과천시장애인게이트볼 대회 열려...신계용 “ 시설 확충할 것”
2022-07-08 12:31:35
신계용 과천시장이 8일 제1회 과천시장애인게이트볼 대회장을 찾아 참가자들과 악수하고 있다. 신계용페이스북
과천시 장애인체육회장배 게이트볼 대회가 8일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내 게이트볼장에서 열렸다.
과천시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준비했지만 코로나19로 대회를 열지 못하다 이번에 1회 대회로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게이트볼은 당구공보다 조금 큰 딱딱한 공을 스틱으로 쳐서 게이트 3개를 통과하면 득점하는 게임이다. 한 게임 당 소요시간은 30분이다.
과천시에서 게이트볼을 즐기는 장애인들 연령대는 70대가 많다고 한다.
관계자는 이번 대회 참가자에 대해 “지체장애인과 농아인(청각장애인) 8팀”이라며 “한 팀은 선수 5명+후보 1명으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과천시장애인체육회장은 과천시장이 겸임한다.
신계용 시장은 이날 오전 개회식에 참석,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장애인 체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을 접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신 시장은 “장애인분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화하고 관련 시설을 확충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대회는 과천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과천시장애인게이트볼연맹이 주관했다.
많이 본 이슈
- 과천5단지재건축 이진규 조합장 인터뷰... “12월말 분양모집공고 계획”
- 정부, 지방선거 끝나자 과천경마장 이전 밀어붙이나
- 이수과천복합터널 사업, “올 하반기 착공, 2032년 개통 목표”
- 감성 충분했지만 아쉬움 남긴 ’26 보광사 과천 산사음악회‘
- ‘명청대립’ 파문... 李 지지율 ‘데드크로스’
- 시민회관 수영장, 7~8월 매주 토 자유수영 시간 운영
- 시민회관 수영장, 시니어 6개월 수영완성반 신설
- 신계용 과천시장, 우희종 회장 만나 “경마공원, 원점검토 선행돼야”
-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송전탑 5개 철거 완료
- 신계용 시장, 과천5단지 해체공사 준비 상황 현장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