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 재활용품 주고 반려식물 가져가세요”
2025-04-03 17:27:20

과천도시공사는 제80회 식목일을 맞아 시민 200여명에게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단 일상 속에서 모은 페트병, 플라스틱 용기, 병, 캔, 종이팩 등 재활용품 5개 이상을 가져가면 된다.
3일 과천도시공사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재활용품 5개 이상을 가져오면 반려식물로 교환해 주는 ‘리사이클 &리프레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인 "리사이클&리프레시"는 재활용(리사이클)과 새로움을 주는(리프레시)의 의미를 결합하여, 작은 실천이 모여 지구를 더 건강하고 푸르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참여 방법은 페트병, 플라스틱 용기, 병, 캔, 종이팩 등 재활용품 5개 이상을 가지고 식목일인 5일 오후 2시 과천시민회관 야외무대 광장 행사장으로 가면된다.
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 실천을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이슈
- 과천5단지재건축 이진규 조합장 인터뷰... “12월말 분양모집공고 계획”
- 신천지 항소심서 이정미 변호사, '건물 드론사진' 증거물 제출...“8월12일 선고”
- 이수과천복합터널 사업, “올 하반기 착공, 2032년 개통 목표”
- 정부, 지방선거 끝나자 과천경마장 이전 밀어붙이나
- 감성 충분했지만 아쉬움 남긴 ’26 보광사 과천 산사음악회‘
- 과천시, 어린이 성홍열 증가세…“예방수칙 준수”
- 과천시, K-패스·기후동행카드 이용자에 월 3만원 환급
- 과천연예예술인협회, 12일 ‘2026 가요콘서트 IN 과천’ 개최
- 과천경찰서장에 경찰대 출신 박진식 임명
- 과천시 원문동 주민자치위원회 ‘한마음 축제’ 역량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