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과천시, ‘꽃과 쉼이 있는 정원 조성 사업’ 적극 추진 2025-05-02 12:17:42


꽃향기 가득한 휴식공간 제공 위해 감성정원, 치유정원, 숲속이야기정원 등 재정비...도시녹지관리원 배치해 체계적 관리



과천시 치유정원 모습. 과천시 


과천시는 유동인구가 많은 생활권 내 자연친화적 치유효과를 제공하는 ‘꽃과 쉼이 있는 정원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과천시는 중앙공원 내 감성 정원과 정부과천청사역 버스정류장 주변에 위치한 치유정원, 에어드리공원 내 숲속이야기정원, 대공원나들길 내 나비정원 등 도심 속 곳곳에 작은 공원을 조성했다.


다채로운 초화류를 식재하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을 마련하는 등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는 쉼의 여유 공간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과천시 감성정원에서 주민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는 5월 중 지식정보타운 갈현초등학교 앞 완충녹지, 어린이공원, 소공원 등 3곳에 작은 정원을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과천시는 지속 가능한 도심 속 정원 및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휴식과 정서 함양 도모에 힘쓰며, 보다 체계적이고 아름다운 정원 및 녹지 관리를 위해 전담 인력(도시녹지관리원)을 배치하여 밀착 관리함으로써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도심 속 사색과 여유로운 휴식이 있는 꽃과 쉼이 있는 정원 조성 사업을 통해 감성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민회관공영주차장_실내체육관

스토리&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