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의왕시가 백운호수 초중통합미래학교 설립 요청서를 경기도교육감에 공식전달하고, 군포의왕시 교육장과 구체적 추진방안을 협의하는 등 학교설립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이 지난 6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 이재정 교육감에게 백운호수초중통합미래학교 설립요청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6일 경기도교육청을 방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면담하고 백운호수 초·중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에 대한 요청서를 전달했다. 

앞서 5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을 방문, 이은광 교육장을 만나 초중통합학교 설립을 위한 구체적 추진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김상돈 시장에게“백운밸리 내 중학교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고 의왕시는 전했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학생들의 통학불편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고통이 큰 만큼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한 학교설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일반중학교 설립이 어려울 경우 디지털시대의 변화하는 미래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초·중 통합형 미래학교 설립을 요청했다.


현재 백운밸리 지역에는 초등학교 1개교만 있다.

때문에 이 지역 중학생들은 내손동과 청계동 중학교로 배치되고 있어 통학 등에 불편이 크다. 

대중교통 이용 시 40분에서 1시간까지 소요돼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민원이 끊이지 않는 실정이다. 


의왕시는 향후 내손지구 재개발, 포일동 주상복합시설, 청계2 공공주택지구 개발과 백운밸리 내 개발 사업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단독주택, 임대아파트, 오피스텔의 세대수 증가로 늘어나는 학생 수용을 위한 중학교 설립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입장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김상돈 시장은“백운밸리 내 초·중 통합형 미래학교 신설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16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