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한양수자인 공사현장에 커피차 등장...입주예정자들 “잘 지어주세요” 응원
  • 기사등록 2022-08-22 16:09:56
  • 기사수정 2022-08-22 16:13:07
기사수정



연일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 속에서 고생하는 건설현장 노동자들을 응원하는 이색적인 이벤트가 열렸다.


 과천한양수자인 입주예정자들이 22일 오후 과천한양수자인 공사현장을 방문, 시원한 음료를 대접하고 있다.  이슈게이트 



22일 오후 1시 갈현동 64번지 과천우정병원 장기방치건축물을 재건축하는 과천한양수자인 현장에 입주자협의회원들이 모였다. 

이들은 시원한 음료와 컵 과일을 실은 커피차를 끌고 와 현장 인부들을 응원했다. 준비한 분량은 현장근무자들 100인분이었다. 


이 행사는 장기방치건축물 1호 사업의 수혜자인 과천한양수자인 입주예정자협의회가 십시일반 후원을 받아 무더위에 고생하는 현장 노동자의 노고에 감사를 표현한 것이다. 


커피 트럭에는 “아저씨~ 우리들은 은찬/지우/지아 남매입니다. 아파트 처음 살게 되는데~ 저희 가족의 첫 아파트 튼튼하게 지어 주세요~”, ‘한잔해~ 한잔해~한잔해~ 입주예정자가 쏜다 한잔해~’라는 글귀도 눈에 띄었다. 

외국인 노동자를 위해 외국어 표기도 함께 하는 세심함도 돋보였다.


입예협이 주문한 메뉴는 시원한 커피에서부터 바닐라라테, 레몬 자몽에이드, 복숭아 아이스티, 미숫가루 등 다양했다. 

더위를 식히기는 아이스아메리카노 만한 게 없는지 가장 인기가 많아보였다.


이날 현장에서 수박, 포도, 사과,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과일을 담은 컵을 나눠주던 입주 예정자는 “가만히 서 있어도 땀이 나는데 얼마나 고생이 많겠냐”며 “우리 아파트를 튼튼하게 잘 지어주시는 분들을 응원하자며 1만원씩 거두기로 했으나 많은 분들이 10만원 단위를 기꺼이 내 주셨다” 고 전했다. 


시원한 음료 1잔과 컵 과일 소박한 선물이지만 입주예정자들의 고마음과 부탁의 마음이 전해져 더 의미가 있는 행사로 보였다.

일회성 행사인가라는 질문에 한 참석자는 “추운 겨울에도 찬바람 속에서 고생하는 노동자들을 위해 어묵과 같은 따뜻한 국물을 나누는 행사를 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답했다.


이날 참석한 4명의 입주 예정자들은 밖에서 문 틈사이로 들여다 볼 때보다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니 더 넓고 좋아 보여 안심이 된다고 했다. 


22일 한양수자인 공사현장의 모습. 관계자는 "예정대로 공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슈게이트 


이번 폭우로 공사현장 피해는 없었다고 현장 관계자는 전했다. 

공사가 더디게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공사를 진행하다보니 늦어지는 것 같지만 공정률을 맞추고 입주 예정일을 맞춰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과천한양수자인 입주자 협의회는 이웃 간 정보공유 및 소통을 위해 네이버 카페 및 카카오톡 대화방을 개설하여 활동하고 있다. 

입예협은 여러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공사 추진과 하자 방지 및 다양한 문제점의 개선과 해결을 위해 시공사-한양 및 시행사-과천개발 그리고 과천시청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입주민들의 의견을 개진해나가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면담하고, 층간소음 성능향상 및 콘센트 추가 설치를 요청했다,




과천한양수자인은 지하 3층, 지상20층 4개동으로 짓는다. 

 전용면적 59㎡~84㎡ 174세대가 들어선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1월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