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초기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치유 농업 프로그램-오감만족 향기텃밭 만들기’ 활동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과천시는 초기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텃밭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과천시 



치유농업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감염위험이 적고, 충분한 거리 두기가 가능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치매어르신과 자원봉사자가 서로 도와가며 텃밭을 일구고 모종을 키우는 과정은 치매어르신의 신체적, 인지적,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0월 26일까지 과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텃밭정원 조성하기, 허브모종 심기, 허브소금 만들기, 미니 꽃다발 만들기, 풀꽃 손수건 만들기, 허브를 이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과천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치유 농업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께 모종을 키우는 소소한 재미와 즐거움을 드리는 동시에 치매 진행도 지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과천시 치매안심센터는 과천시보건소 내에 운영되고 있다.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 프로그램, 치매환자 및 치매가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4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