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승민, 이재명에 “종북반일 포퓰리즘 빠져 대안 못 돼 ”
  • 기사등록 2022-10-09 15:05:05
  • 기사수정 2022-10-09 17:17:49
기사수정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병역미필 초선이 국방위 택했으면 제발 국가안보에 대해 공부 좀 하기 바란다”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국회 국방위 소속이다. 

유 전 의원은 육군병장으로 전역한 뒤 국회 국방위원장을 지냈다.


지난 7월 유승민 전 의원이 마린온헬기 추락 추념식에 참석해 애도를 표하고 있다.  유승민페이스북 


 유승민 전 의원은 9일 페이스북에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한미일 동해상 연합훈련을 '극단적 친일국방'이라고 매도하고 연합훈련 중단을 요구했다”며 이 대표를 질타했다.


유 전 의원은 “ 북한이 핵과 미사일로 연일 대한민국을 위협하는데, 이재명 대표는 국민 생명을 지키는 데는 조금도 관심이 없고 북한 눈치나 보면서 친일 색깔론으로 정쟁을 부추기고 있다”라며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군사훈련에 ‘친일’과 ‘훈련중단’이 왜 나오나”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 야당 대표가 경제는 ‘기본소득 포퓰리즘’, 안보는 ‘종북반일 포퓰리즘’에 빠져 있으니 국민들께서 야당은 절대 대안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라며 “병역미필 초선이 국방위 택했으면 제발 국가안보에 대해 공부 좀 하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유승민, 차기 당대표 적합도 선두 여론조사 공유 



 유승민 전 의원은 최근 실시된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자신이 7주 연속 선두를 달렸다는 내용의 기사를 SNS에 공유했다.

유 전 의원은 9일 해당 기사를 공유하며 일부 내용을 그대로 옮겼는데 

인용 문구에는 '유 전 의원이 전통 보수 지지층이 밀집해 있는 대구·경북(TK) 거주 응답자 사이에서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보수 성향 응답자들 사이에서 지지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건 주목할 만한 지점이다. 일각에선 유 전 의원의 선전이 역선택으로 보기만은 어려운 결과라는 해석도 나온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한겨레가 실은 '이 꼴 저 꼴 다 보기 싫을 때, 유승민'이라는 제목의 칼럼도 페이스북에 공유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25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후원 및 제보 문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