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에게 “대구신공항에 대해 입 다물라”고 비난하자, 윤 전 의원이 홍 시장에게 “국민의힘 이미지를 망치는 꼰대”라고 맞대응했다.


대구시장으로 일하면서 중앙정치인들의 언행에 대해 일일이 모두까기 하는 홍준표 대구시장. 



앞서 지난 14일 윤 전 의원은 CBS 라디오 프로그램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역에 다 공항 만들겠다는 것 아니냐. 공항 만들어 놓으면 어마어마한 투자가 필요하다. 전에 무안? 동네 주민이 고추 말리는 사진이 굉장히… 참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 TK 신공항 폄하하다니 가소롭다...정치권 기웃대지 말고 입 다물라 ” 



홍준표 대구시장은 19일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에 비판적 입장을 밝혀온 윤희숙 전 국민의힘 의원에 “그 입 이제 다물고 정치권 근처에서 기웃대지 마라”고 비난했다.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 전 의원을 겨냥해 “땅 투기 혐의로 의원직까지 사퇴했던 사람이 조용히 반성하며 사는 줄만 알았더니 요즘 부쩍 언론에 나타나 좁은 식견으로 좌충우돌하고 있다”며 “항공정책과 국토균형개발 근처에도 가보지 않은 사람이 KDI 근무했던 소소한 그 경력으로 TK신공항을 ‘고추 말리는 공항’ 운운하며 폄하하고 떠드는 것은 가소롭기도 하고 기막히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총선과 개각이 다가오니 또 설치는 사람 중에 하나라고 치부하고 넘어갈 수도 있으나 국토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안고 출발하는 TK신공항을 이상한 인터뷰어와 함께 비아냥대는 그 말은 용납하기가 어렵다”고 했다.


홍 시장은 “그 입 이제 그만 다물고 더 이상 정치권 근처에서 기웃대지 마라. 더 이상 그런 응석은 받아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홍 시장이 ‘이상한 인터뷰어’라고 언급한 이는 앵커 김현정씨로 해석된다.

최근 홍 시장은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앵커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총선 등판설과 관련한 질문을 반복하자 생방송 도중 전화를 끊어버리며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윤희숙 “ 교묘한 의도적 왜곡...국힘 망치는 꼰대 대신 멋진 원로 돼달라 ” 



윤희숙 전 의원은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홍시장님, 일단 사실관계를 바로잡습니다”라며  “땅투기혐의로 의원직을 사퇴했다는 말을 두 번째로 하시는데, 검사까지 하신 분이 사실관계의 중요성을 모르실 리가 없으니 이쯤 되면 교묘한 의도적 왜곡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맞받았다.


윤 전 의원은 “저는 ‘부친’의 농지법 위반 혐의에 도의적 책임을 지고 의원직을 사퇴했고, 부친은 이미 땅을 매각해 차액을 모두 기부하겠다는 약속도 지키셨다”며 “당시 본인과 가족의 투기 의혹이 제기됐던 민주당과 국민의힘 12명 중 도의적 책임을 진 유일한 사람으로서 저는 제 사퇴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홍 시장 주장을 반박했다.




부친의 부동산투기 문제에 책임지고 의원직을 사퇴한 윤희숙 전 의원.  


또 “저는 TK신공항에 대해 평생 단 한마디도 한 적이 없다”며 “TK신공항이 사업타당성과 정책적 정당성을 가졌는지 전혀 아는 바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 제가 방송에서 입장을 밝힌 것은 총선이 다가오면서 예비타당성 기준을 완화하는 번개 같은 여야협치로 인해 전국이 총선 공사판이 될 우려에 대해서이다”라며 “ 무안공항에서 고추를 말리는 사진은 이미 유명하며, 앞으로 건설될 어떤 공항에서도 그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만, 시장님 생각은 다르신가 본다”고 했다.


또 “제가 국토균형개발 근처에도 가보지 않았다는 말씀은 무슨 근거인지 모르겠다. 국립 제주대병원, 경북대 병원을 비롯해 저는 국토균형을 중심에 놓은 예타 프로젝트들의 연구책임을 맡아 균형개발의 길이 무엇인지 열심히 고민했고, 지금도 고민하고 있다”고 거듭 반박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을 겨냥 “제발 이런 꼰대 기질을 자랑스럽게 내보이지 마십시오. 이런 게 국민의힘 이미지를 망치는 것”이라며 “ 제가 후배이지만 엄연한 전문인이며 정치인인데, ‘응석’이라니요? 입 다물고 정치권 근처에서 기웃대지 말아야 할 사람에 대한 기준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걸 제발 깨달아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열린 마음으로 젊은 세대를 존중하고 쓴소리도 여유 있게 받아들이는 멋진 원로가 돼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3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