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진=원희룡 페이스북 



"대통령 처가 사익 위해 직권 남용“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이 13일 서울-양평 고속도로 논란과 관련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고발했다.


민주당 최재관 여주양평지역위원장, 여현정·최영보 양평군의원 등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를 찾아 원 장관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들은 원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 처가에 특혜를 줄 목적으로 2019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사업 발표 때부터 유지된 양서면 노선을 대통령 처가 땅이 있는 강상면으로 변경하도록 해 직권을 남용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가 및 지방 행정력을 대통령 처가의 사익을 위해 사용되게 하는 것은 물론 국토부와 양평군 공무원들이 의무에 없는 일을 하도록 만든 것"이라고 비판했다.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행동(사세행)도 이날 원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공수처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사세행은 "원 장관이 직권을 남용, 대통령과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예비타당성조사까지 통과한 사업을 손바닥 뒤집듯 하루아침에 백지화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원희룡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망상의 바다에서 헤매지 말라"




원 장관은 윤석열 대통령을 수행해 13일 폴란드를 방문하고 있다. 


원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공수처 고발에 대해  “어이가 없다. 제가 노선변경 검토에 관여한 사실이 없다는 점, 그 노선 또한 확정된 노선이 아니라는 점은 너무나 명백한 사실”이라며 “ 민주당은 이런 터무니없는 일에 쓸 시간이 있으면, 멀쩡하게 진행되는 사업을 모략해 중단시킨 잘못을 반성하고, 양평군민을 비롯해 국민들께 사과해야 한다”라고 반박했다.


원 장관은 12일엔 “이재명대표는 이제 국정농단 운운한다. 참 안쓰럽다”며 “이재명대표와 민주당은 더 이상 망상의 바다를 헤매지 말고 공개토론의 장으로 나오기 바랍니다”고 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36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