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수해 골프'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10개월 정지 중징계를 받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잠시 '침묵'했지만 30일 국민의힘 리더십을 '쫄보 정치'라며 비난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모두 힘을 합쳐도 어려운 판에 나까지 내치고도 총선이 괜찮을까?"라고 국민의힘 총선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이어 자신을 사자로 당을 하이에나로 비유한 뒤 "내 일찍이 정치판은 하이에나 떼들이 우글거리는 정글과 같다고 했다. 그곳에서 살아남으려면 사자가 되어야 한다고도 했다. 사자는 하이에나 떼들에게 물어 뜯겨도 절대 죽지 않는다"고 당에 화살을 쏘았다.


이어 "하이에나 떼들에게 한 두 번 당한 것도 아니지만 이 또한 한때 지나가는 바람에 불과할 것"이라며 "나를 잡범 취급한 건 유감"이라고 거듭 불만을 나타냈다.


그는 "황교안이 망한 것도 쫄보 정치를 했기 때문"이라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리더십을 정조준했다.


홍준표는 그다지 자신과 친하지 않은 유승민 전 의원 이름까지 거론하면서 총선을 앞두고 당의 분열 가능성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나는 총선까지 쳐냈지만 이준석도 안고 유승민도 안고 가거라. 가뜩이나 허약한 지지층이다. 그런 게 정치"라고 '뼈' 있는 훈수를 두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3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