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신계용 시장과 모포시스 파트너 이의성 소장이 20일 업무협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과천시 



과천시 지식·문화·예술 도시 조성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등을 위해 적극 협업




과천시가 지난 20일 세계적 건축설계회사인 ‘모포시스’와 ‘지식문화예술 도시 과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모포시스는 최근 사우디아라비아가 추진 중인 미래형 신도시 프로젝트인 네옴시티 ‘더 라인(The Line)’의 프로젝트 총괄을 맡아 국제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글로벌 도시기획‧건축 회사이다. 


국내에는 서울 마곡지구에 코오롱 원앤온리타워, 세종 엠브릿지 등 랜드마크 건축물을 설계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로 양 기관은 과천시의 주요 개발사업 추진 시 창의적 도시디자인 및 건축설계 등에 대해 협력하고, 특히, 과천시의 지식·문화·예술 도시 조성과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등을 위해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


모포시스의 대표 파트너인 이의성 아시아총괄소장은 “과천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정주여건, 철저한 광역교통계획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식문화예술 도시의 거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라며 “한국예술종합학교의 과천 이전은 가장 합리적인 대안”이라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변화하는 과천에 도시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발판으로 창의적 미래도시 과천을 디자인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39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