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이준석 전 대표가 27일 국민의힘 탈당을 발표하고 있다. 이준석페이스북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7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신당창당을 선언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지역구인 노원구 상계동소재 '마포참숯갈비’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오늘 국민의힘을 탈당한다"며 "동시에 국민의힘에 제가 가지고 있던 모든 정치적 자산을 포기한다"고 밝혔다.


탈당 이유에 대해선 "저는 고개를 들어 과거가 아닌 미래를 봤다" "제 개인에 대한 처우, 저에게 가해진 아픈 기억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제 대한민국의 공용어는 미래여야 한다”라며 “정치는 대중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는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비상상태에 놓인 것은 당이 아니고 대한민국"이라며 "마냥 기다릴 수 없다. 정확히는 대한민국이 변화가 없는 정치판을 바라보며 기다릴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호사가들은 국민의힘과 보수진영의 현 상황이 그토록 안 좋다면 지금은 때를 기다리고 기회를 보라고 저에게 이야기한다"면서 "실제로 이미 몇 달 전 책임 있는 사람으로부터 '총괄 선거대책위원장' 등의 자리도 제안받은 적이 있었으나 전혀 마음이 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석열 정권을 향해 “지금도 누군가는 대한민국의 위기 속에서도 상대를 악으로 상정하고 청산하는 것을 소명으로 생각하고 그 방향으로 시민들을 이끄려고 한다”라며 “마상득지, 마상치지(馬上得之 馬上治之)라고, 말 위에서 천하를 얻었다 해도 계속 말 위에서 다스릴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선거가 끝난 지 2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왜 적장을 쓰러뜨리기 위한 극한 대립, 칼잡이의 아집이 우리 모두의 언어가 되어야 하냐"고 질타한 뒤, "이제 시민 여러분께서 상대를 쓰러뜨리기 위한 검투사의 검술을 즐기러 콜로세움으로 가는 발길을 멈춰 달라"고 했다.


이어 "대통령과 당대표가 모두 군인인 시대를 겪어내고 이겨냈던 우리가 왜 다시 한 번 검찰과 경찰이 주도하는 정치적 결사체 때문에 중요한 시대적 과제들을 제쳐놓고 극한 대립을 강요받아야 하냐"라며 거듭 비판을 가했다.


그는 신당 창당을 선언한 뒤, "보름달은 항상 지고, 초승달은 항상 차오른다"며 정치적 승리를 자신했다.


이어 “제가 하는 신당에서는 이 위기를 정확히 직시하고 당당히 표 떨어지는 이야기를 하겠다”며 “해열제와 진통제를 남발해 이제는 주삿바늘을 꽂을 혈관도 남아있지 않는 대한민국의 중차대한 문제들을 솔직히 다루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평생 사게 될 주식 중에 가장 큰 수익률을 담보하는 주식은 바로 이 신당에 투자하는 지지와 성원일 것"이라며 "여러분의 자녀와 손자·손녀에게 미래지향적인 대한민국을 상속세 없는 유산으로 남겨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내년 4월, 대통령 한 사람이 아닌 상계동의 꿈, 보편적인 민주 시민의 고민을 담아낼 수 있는 새로운 정당이 여러분을 대표할 수 있도록 제 모든 것을 쏟아 부어 정진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