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선일보 주필 “윤 대통령, 신년회견 열고 사과해야”
  • 기사등록 2024-01-04 14:40:05
  • 기사수정 2024-01-08 11:41:36
기사수정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11월 영국의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페이스북 



양상훈 조선일보 주필은 4일 기명칼럼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신년 기자회견을 열것을 촉구하고, 이 자리에서 대국민 사과 및 설명을 통해 김건희 여사 리스크를 해소할 것을 강조했다.


양 주필은 ‘한동훈 약진이 與 성공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의 칼럼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지지율은 고공행진을 하나 총선에서의 '정권 심판론'이 여전히 높은 것과 관련, "이렇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 선거의 주연은 한 위원장이 아니라 윤 대통령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양 주필은 "사람들은 한 위원장도 보지만 그 뒤에 있는 윤 대통령을 보고 있다"며 "주연에 대한 지지가 낮은데 조연인 한 위원장 인기가 아무리 좋아도 영화가 흥행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총선의 주연인 윤 대통령의 선택에 모든 것이 달려 있다"며 "윤 대통령 앞에는 총선으로 가는 신작로가 뚫려 있다. ‘지금의 민주당’은 지지자들에게도 흔쾌한 응원을 받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윤 대통령이 달라지면 상황이 바뀔 여지가 상당하다는 뜻이다. 다만, 윤 대통령이 총선으로 가는 신작로엔 김건희 여사 문제라는 관문이 있다. 그 문만 열면 넓은 신작로가 펼쳐진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에게 '김건희 리스크'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압박한 것이다.


이어 "윤 대통령은 한미 동맹을 강화하고 노조 폭력에 원칙 대응했을 때 높은 지지를 받았다. 홍범도 동상 이전 등 이념 문제를 전면에 내세우고, 김 여사 사건이 불거졌을 때는 지지 하락을 겪었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라며 "그런데 지지율 하락의 원인이 된 문제들에 대한 설명과 대응책이 전혀 나오지 않으니 국정 수행 지지도가 30%대를 맴도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기자회견 회피에 대해 "세계 민주국가에서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지금까지 1년이 넘도록 어떤 기자회견도 하지 않고 있다. 세계 민주 국가에서 유례가 없을 것"이라며 "신년 회견조차 하지 않았는데 올해도 할지 안 할지 모른다고 한다. 안 한다면 할 말이 없고, 한다면 상황 반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며 신년기자회견 실행을 촉구했다.


그는 나아가 "국민의힘은 총선을 ‘한동훈 대 이재명’ 구도로 만들고 싶을 것이다. 신년 회견에서 사람들이 윤 대통령에게서 받고 싶은 사과를 받고, 듣고 싶은 대책을 들으면 자연스레 그렇게 된다"며 거듭 윤 대통령에게 신년기자회견에서 대국민 사과와 김건희 여사에 대한 대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