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 당협위원장이 오는 8일 의왕과 과천에서 4· 10 총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최기식 국민의힘 의왕과천 당협위원장이 5일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만나 격의 없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의왕과천국민의힘 



앞서 최 위원장은 6일 의왕과천 국민의힘 블로그를 통해 지난 5일 수원서 열린 ‘경기도당신년교례회’ 분위기를 전달하면서 ”총선에서 파란을 만들 것“이라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그는 "수도권이 국민의힘 열세지역으로 분류돼 분위기가 무거울 것이라는 제 예상과 달리 국민의힘 경기도당의 분위기는 힘이 넘쳤고, 열기는 뜨거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신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과의 인연을 소개했다.


최 위원장과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사법연수원 27기 동기다. 한동훈 위원장은 73년생이고 최기식 위원장은 69년생이다. 나이차가 4살이다. 


그래서인지 최 위원장에 따르면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사법연수원 시절부터 최 위원장을 "형님"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최 위원장은 한 비대위원장에 대해 “힘든 시간을 함께 보내온 동료이자, 동지”라며 “제가 힘든 시간을 보낼 때도 제게 큰 힘이 되어 주었고, 한 위원장 스스로 힘든 시간을 겪을 때도 제게 어려움을 토로하며 오랜 시간 동안 서로에게 의지가 되어 주었다”라고 인연을 소개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실제로 경기도당신년교례회에서도 깍듯했다고 한다. 그는 최 위원장에게 "형님, 잘되셔야 합니다"라고 두 손을 맞잡아 주며 격려했다. 


최 위원장은 “한 위원장의 격려 덕분인지 큰 용기가 생겼다”라며 “자신감도 더 생긴 것 같고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만들어 낸 ‘훈풍’에 최기식의 ‘순풍’이 더해져 파란을 만들 수 있다는 기대감도 커졌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