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 지식정보타운 디에트르 부지. 왼쪽 단지가 푸르지오 오르투스이다. 이슈게이트  


 

과천지식정보타운 S2블록 시공사인 대방건설이 디에트르 분양 오픈예정일을 오는 6월 27일로 홈페이지에 공개, 분양 대기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3일 과천시 관계자는 이와 관련 “과천시가 분양가 심사를 위한 준비 중”이라면서도 “6월 27일 오픈에 대해서는 건설사 쪽의 계획”이라고 말했다. 


과천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S2블록 디에트르 분양을 위해 분양가 심사 자문단 구성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과천시는 분양가 심사위원회 구성 전에 자문단 협의로 분양가를 조율하는 절차를 거친다. 자문단 협의 후 분양가 심사위원회에서 분양가를 확정한다.


과천지정타 S6블록 과천푸르지오벨라르테 분양 당시 분양가가 낮다는 이유로 분양가 심사위원회 결정을 시행자 측이 따르지 않아 분양이 지연되기도 했다.

이런 전례에 비춰봤을 때 분양가 심사위가 순조롭게 진행돼야 S2블록 디에트르 분양 일정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디에트르 단지는 현재 사업시행인가를 밟고 있다. 사업시행인가 승인을 받아야 분양 절차에 들어갈 수 있다.


지정타 S2블록은 경기도 과천시 과천대로 12길 117에 위치하고 있다. 대지면적 3만 3004㎡(9983평) 규모로 59㎡형 단일평형 740세대를 분양할 예정이다.


당초 LH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사업부지로 계획하여 신혼희망타운으로 개발하려고 했으나 과천시가 과천시민의 수요에 맞게 민영주택으로 건설되기를 희망해 일반분양으로 변경된 곳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