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지난해 열린 25주년 과천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행사.  과천시 


과천시 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 26주년(3월 26일)을 맞아 오는 23일 ‘하이킹을 즐겨, 봄!’이라는 주제의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연인, 친구 등 2인 이상의 단체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중앙공원~관악산 제1코스~중앙공원을 함께 걷고, 해당 코스에서 자연물을 활용하여 사진찍기 등의 과제와 퀴즈를 수행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과제와 퀴즈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관계자 등 제한적인 인원이 참석하는 기존의 기념행사 형식에서 벗어나, 더욱 많은 시민이 개관을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또한, 지식정보타운에 새로 입주한 주민이 많아진 점을 감안하여, 과천의 주요 명소를 탐방하고 사진을 찍는 등으로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으며, 참가자들로부터 참가비 대신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참치캔과 즉석식품 등 식료품을 기부받아 행사의 취지를 살렸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사전 신청 접수를 받은 3백 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앞으로도 종합사회복지관이 어려운 이웃과 지역주민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든든한 버팀목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이 기부한 식료품 등 기부물품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