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과 싸우기 위해? 김부선 변론에 나선 좌충우돌 강용석
  • 기사등록 2018-09-14 16:16:43
  • 기사수정 2018-09-15 09:07:38
기사수정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당사자인 김부선씨와 강용석 변호사가 14일 경찰에 나와 “이재명에게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지난달 이 사건 조사를 위해 경찰에 출석했다가 변호사를 선임해 다시 오겠다며 30분 만에 귀가했던 김씨는 이날 강용석 변호사를 대동하고 경기 분당경찰서 포토라인에 섰다.

김씨는 “그동안 변호인 선임 문제나 조사 일정 문제로 경찰 관계자와 언론인 여러분께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린다”라며 “앞으로는 오늘 함께 한 강용석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 조사에 임할 것이며, 향후 진행될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해 의문점이 있으면 강 변호사에게 질의해달라”고 말했다.

▲ 14일 경기분당경찰서로 출두하는 김부선씨와 강용석 변호사. 사진=YTN


김씨는 강변호사 선임배경에 대해 13일 페이스북에 "지금 차안에서 계약서를 작성했다"며 "박주민 변호사(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가 적극 추천했다. 내 선택을 존중해 달라"고 설명했다. 김씨는 이날 포토라인에서도 " 박 의원이 '강 변호사가 능력이 있고 이 사건을 잘 해결해줄 것'이라고 나에게 말해줬다"고 답했다.

김씨는 "이 지사를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정확히 말하고 싶었다"며 " 적폐가 적폐를 밝히는 데 진보 보수가 어디 있느냐"라고 강 변호사에 대한 신뢰를 보였다. "강 변호사가 과거 참여연대서 활동한 적도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옛 한나라당 출신인데가 '고소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강 변호사는 이 사건을 맡고 싶다고 자청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이 지사가 권력을 등에 업고 김씨를 정신이상자, 마약 상습복용자로 몰아 빠져나가려 하는 것 같은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는 짓에 불과하다”며 "도와주고 싶으니 글을 남겨달라"고 8월 김부선씨 글에 댓글을 달았다.

강 변호사는 이날 김부선씨에 대한 변론이 무료인지에 대해 밝히지 않았다. 그는 "김씨가 다음주께 공직선거법,명예훼손 무고,정보통신운영 위반혐의로 이 지사를 서울에 소재한 검찰청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와 스스로 '연인관계'였다고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과 가까운 김부선씨가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지사를 반대하는 강용석 변호사와 한 팀이 돼 이 지사와 싸우는 것은 이채롭다.

강 변호사는 도도맘 이혼재판에서 사문서 위조혐의로 징역 2년형을 구형받고, 예멘난민 반대운동에 참가하며, '태극기부대' 시위를 변론하는 등 좌충우돌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강용석과 김부선씨 둘 다 성격면에서 비슷한 게 있어서 한 팀이 된 게 아니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시에 이재명 지사도 만만찮은 '고소왕'이지만 강 변호사의 캐릭터도 그에 못지않아 향후 고소고발전이나 법정투쟁에서 혈투가 벌어질 것이라고 짐작하고 있다.


강 변호사는 “오늘 저희는 피고발 사건 조사에 성실히 응할 생각이지만, 바른미래당에서 이재명 지사를 고발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는 참고인 신분으로서 분당서의 조사에 협조하지 않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당서는 이재명이 8년간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관할했던 경찰서이고, 성남지역의 경찰서와 조폭운영회사, 이재명과의 커넥션 등이 일부 언론에 의해 밝혀지기도 했던 곳”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분당서가 사건을 공정하게 수사하기를 기대할 수 없다”고 이유를 댔다.
두 사람은 분당서에 몰린 60여 명의 취재진 앞에서 간단히 입장을 밝힌 뒤 경찰서 도착 5분여 만에 조사실 안으로 들어갔다.


▲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인 강용석 변호사.


앞서 김씨는 지난달 22일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두했으나, 수사팀에 진술 거부 뜻을 밝히고 30분 만에 귀가했다. 그는 경찰서를 나서면서 “변호사들이 도와준다는 분이 많아 추후 (변호사) 입회하에 고소장 만들어서 정식으로 진술하겠다”라고 귀가 사유를 설명했다.
김씨는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이 지난 6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한 사건의 피고발인이자, 바른미래당 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의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된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8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