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엔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고 당당하게 연설한 방탄 소년단 -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라(Speak yourself)”
  • 기사등록 2018-09-25 19:07:21
  • 기사수정 2018-09-26 09:23:37
기사수정

"저는 김남준이며, 방탄소년단의 RM이기도 합니다. 아이돌이자 한국의 작은 마을 출신의 아티스트입니다.”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정기총회 무대에서 연설했다.  RM의 노래 못지 않은 영어 실력이 화제가 되고 방탄소년단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전세계 젊은이들에게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Speak yourself)”고 제안했다. 사진 = 유튜브 캡처

세계적인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니세프(유엔아동기금)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발표행사에서 젊은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전했다. 

RM은 "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전 세계 팬들로부터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수백만 장의 앨범이 팔리고 스타디움에서 공연하는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스물네 살의 평범한 청년이고, 곁에 있는 멤버들과 팬들의 사랑과 성원이 있기에 이와 같은 성공이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RM은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이제는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Speak yourself)”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 나는 다른 사람처럼 실수도 하고 흠도 많지만, 이제 나 자신을 온 힘을 다해 끌어안고 조금씩 사랑해보려 한다” 며 본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사진 = 청와대 홈페이지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는 유엔 사무총장이 이끄는 ‘유엔 유스 2030 전략(UN Youth 2030 Strategy)’의 한 축으로, 10~24세 청소년과 청년들에 대한 투자와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올해 제 73차 유엔정기총회에서 유엔과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제안하는 이 자리에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과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를 비롯해 김용 세계은행 총재, 폴 카가메 르완다 대통령 등이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회의 이전 방탄소년단과 만나 ‘빌보드 200’ 차트 1위를 축하하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을 격려했으며, 이후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리더 RM(본명 김남준·24)은 유창한 영어로 7분간 꾸밈없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연설해 힘찬 박수를 받았다.  
RM은 유학 경험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2017 AMAs(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를 비롯해 ‘엘렌쇼’ 등 미국의 유명 토크쇼에 출연해 유창한 영어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유니세프와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LOVE MYSELF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니세프의 아동 및 청소년 폭력 근절 캠페인 ’엔드 바이올런스’(#ENDviolence)'를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9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