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과천 제이드자이 청약, “소득과 재산 기준 특히 유의해야” - GS건설 측 ‘자이 TV’ 유튜브 방송으로 청약 궁금증 안내
  • 기사등록 2020-02-17 17:50:16
  • 기사수정 2020-02-17 17:54:07
기사수정



오랜 기다림 끝에 첫 분양 타자가 된 과천 지정타 S9블록 ‘제이드 자이’가 ‘코로나 19’로 견본주택을 방문할 수 없게 되자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유튜브를 통해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GS건설 측은 유튜브를 통해 ‘견본주택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업계 최초라고 17일 밝혔다.


GS건설은 온라인 견본주택으로 고객이 정보를 얻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실시간 고객과 소통하며 궁금증을 풀어주고자 라이브 방송을 계획했다고 밝혔다.


GS건설 관계자는 "견본주택을 불가피하게 온라인으로 운영하게 된 상황에도 고객과의 소통채널을 늘려 양질의 정보를 전달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견본주택은 21일 공개예정이다. 실제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있다. 



사진=자이TV캡처 


∇ ‘자이 TV’의 첫 방송 “ 민영분양과 공공분양의 차이점에 대해 ”


‘자이 TV’는 제이드 자이 첫 영상을 16일 업로드했다. 

분양소장이 출연해 청약 관련  ‘청약꿀TIP! 분양소장이 직접 말한다! 과천제이드자이 일반공급편’을 올려 공공분양 청약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20일까지 기존 견본주택 내 상담석이나 평소 전화문의 등을 통해 자주 묻는 질문 등을 재구성한 영상을 올린다고 한다.


16일 영상에서 박창현 분양소장은 민영분양과 공공분양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청약 자격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그는 민간분양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공공분양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월 평균 소득이 다른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했다.

특히 제이드 자이는 공공분양으로 소득과 재산 기준을 초과하면 분양 신청을 할 수 없다. 소득기준은 19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 평균 소득 100% 이하이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의 경우 민간분양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월평균 소득기준’을 보고 공공분양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최근 ‘월 소득 기준’을 본다.


 월 평균소득 확인은 직장인의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가능하며 사업자의 경우는 국세청을 방문해서 확인 가능하다.



 자산보유기준(2020. 02.05기준)은 자산 2억 1550만원 이하의 건물과 토지, 자동차의 경우 2799만원이하다. 전기차 보조금은 제외된다. 


일반공급은 청약저축통장 및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만이 가능하다.

 제이드자이의 경우 납입횟수가 아닌 저축총액을 본다. 

제이드 자이는 공급세대가 40㎡초과이기 때문에 저축 총액이 우선이다. 

단 가입일 24개월 이상 24회 이상 납부해야만 청약 가능하다. 


1순위가 경쟁이 붙었을 때는 무주택 3년 이상이며 저축액이 많은 사람이 우선이다.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의 경우 3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49㎡A 104가구 △49㎡B 127가구 △59㎡A 224가구 △59㎡B 3가구 △59㎡C 187가구 △59㎡T 2가구 등이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74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