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는 25일 과천 푸르지오 써밋(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정원 85명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이 푸르지오써밋 내 개원될 예정이다. 


 과천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체결식’에는 김종천 시장과 채양호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 조합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오른쪽에서 세번째)과 채양호 과천주공1단지재건축 조합장(왼쪽서 세번째) 등이 25일 오후 과천시청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유아보육법은 2019년 9월부터 500세대 이상의 신규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됐다. 

이법 시행 이후 과천시에는 1단지 푸르지오써밋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이 최초이다. 


 과천시가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으로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을 무상임대 받아 운영한다. 

  협약에는 어린이집 건물의 무상임대 및 관리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이 골자다. 

국공립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내용이 담겼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4월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과천시는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입주 시기에 맞추어 개원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해당 어린이집의 입소 대기 신청 시기 및 개원 일정은 과천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 등을 통해서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협력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기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7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