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윤석열· 김건희 스타일’... 더 이상 참지 않는 보수언론
  • 기사등록 2023-12-09 16:12:40
  • 기사수정 2023-12-13 15:17:41
기사수정



조선 동아 중앙일보는 한국의 전통보수신문이다. 이들 신문은 보수적인 세계관으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취임 전이나 취임 이후 지금까지 비판을 애써 아껴왔다. 그랬지만 이젠 더 이상 아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11월26일 프랑스를 방문한 뒤 공군1호기에서 내리고 있다.  대통령실 


펜이 시퍼런 칼날처럼 날카로워지고 있다. 심지어 대통령 부인에 대해서는 한계에 다다른 듯 참을 수 없는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보수언론이 윤석열-김건희 스타일에 매를 드는 것은 한국의 보수정치를 살리기 위해서다. 내년 4월 총선에서 여당이 실패하면 보수정치는 궤멸될 수 있다. 


거대한 둑의 붕괴를 막으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대통령과 부인은 보수를 지켜내기 위해서 헌신 희생의 초심으로 돌아가 독선 무책임 스타일을 바꿔야 한다. 




조선일보 주필 “몰래카메라 넘어간 과정 어이없어... 자유만 있고 책임감 부재” 



조선일보 양상훈 주필은 7일 명품백 논란에 대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어떤 매체의 함정 몰래카메라에 또 넘어간 과정은 어이가 없다”라고 김 여사의 가벼운 처신을 문제삼았다.


그러면서 “상대는 수차례 방북해 북한 6·25 ‘승리’ 기념식과 김일성 생일 행사에 참석한 등으로 국가보안법 위반 조사를 받았던 친북 인물이다.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조금만 신중하고 최소한의 조심성이라도 있었다면 결코 만나지 않았을 사람이다”라고 지적했다.


양 주필은 ‘대통령 부인이 가진 것과 없는 것’이라는 칼럼에서 “김 여사는 문자만 주고받았을 뿐 한 번 만난 적도 없는 이런 사람을 대통령 취임식 외빈 만찬에까지 초청했다. 그 자리에서 이 사람은 대기업 총수는 물론이고 대통령과도 사진을 찍었다. 경호와 의전 절차라는 것이 아예 존재하지 않았던 이 황당한 일이 벌어진 것은 오로지 김 여사 때문이었다”라고 김 여사의 신중하지 못한 행동을 질책했다.


양 주필은 “엄밀히 말해 대통령 부인은 공직자라고 할 수 없다. 국민은 그 남편을 선출해 자리와 권한을 주었을 뿐이다”라며 “ 그러나 부인의 잘한 처신, 잘못된 행동 모두가 대통령에 대한 평판에 직결되고 남편에게 여러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으며,. 특히 대통령 부인은 공식적으로 배정된 국가 예산을 쓴다"라며 "요즘 일부 공무원들이 대통령을 V1(VIP 1), 김 여사를 V2 라고 부른다는 얘기를 들었다”라고 세간의 평판을 전했다.


칼럼은 “대통령 부인이라는 자리는 즐길 수도 없지만 즐겨서도 안 되는 자리”라며 “김 여사가 몰래카메라에 넘어간 과정을 보면 대통령 부인이라는 짐의 무게를 어느 정도로 느끼고 있는 지 의문을 갖게 된다. 걱정이 많은 사람은 말과 행동, 판단, 결정, 심지어 옷차림새까지 조심한다. 즐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라고 질타했다.


나아가 “요즘 정치권에선 대통령의 인사가 잘 이해되지 않으면 ‘김 여사가 한 것’이라고 지레 짐작하는 일이 흔하다. 대통령 부인이라는 자리를 조심스럽고도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주변에 인사 청탁을 하는 사람들이 몰리게 된다”고 우려했다.


칼럼은 “야당이 곧 김 여사에 대한 특검법안을 통과시킬 태세”라며 “이 문제는 문재인 정권 검찰이 샅샅이 수사하고도 혐의를 찾지 못한 것이다. 그런데도 민주당이 특검을 밀어붙이는 것은 지금 김 여사를 특검하면 그 자체로 다수 국민 여론이 호응할 것이라고 계산하기 때문이다.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수도, 하지 않을 수도 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김 여사는 이런 분위기가 초래된 것에 자신의 책임이 전혀 없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김 여사 책임론을 제기했다.


칼럼은 “ 대통령 부인에겐 기본적으로 없는 것도 있다.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입고 싶은 것을 입고, 말하고 싶은 것을 말하고, 누리고 싶은 것을 누리고, 누구에게 주고 싶은 것을 줄 그런 ‘자유’가 없다. 그런데 지금 자유는 있고 책임은 없는 것은 아닌지 많은 사람이 걱정하고 있다”고 김 여사의 무책임성을 질타하면서 글을 맺었다.



동아일보 칼럼 “김건희 여사는 관저를 떠나 사가로 옮겨 근신하라”




이기홍 동아일보 대기자는 8일 ‘이 나라 보수는 ‘김건희 리스크’를 더 이상 안고 갈 수 없다‘ 는 칼럼에서 명품백 논란에 휘말린 김건희 여사에 대해 "하루빨리 국민 앞에 사과하고, 관저를 떠나 서초동 자택 등 사가(私家)로 거처를 옮겨 근신해야 한다"고 강력 질책했다. 


그는 ’서울의소리‘의 함정취재를 질타한 뒤 "좌파의 비도덕성에 대한 개탄과 김 여사의 행동에 대한 비판은 별개의 문제"라면서 "하급직 공무원의 배우자라 해도 그런 선물은 받으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누구나 유혹은 느끼기 마련이지만 최소한의 위험 감지 능력이 생존 본능처럼 작동하기 때문"이라고 김 여사의 무책임한 행태를 지적했다.


이어 "아무리 대통령이라 해도 부부는 사적인 영역이지만, 그럼에도 대통령 배우자는 공인이다. 더구나 ‘김건희 리스크’는 총선과 나라의 진로에 지속적으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사안"이라며 "이번 사건은 특검을 앞세운 야당 공세에 휘발유를 뿌린 격이 될 것이다. 공천 개입설, 인사 개입설 등 믿거나 말거나 의혹을 계속 기름 붓듯 쏟아낼 것"이라고 총선을 앞두고 '김건희 리스크'를 우려했다.


그러면서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도 김 여사는 의혹의 소지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위치를 자처하고, 윤 대통령은 특별감찰관을 조속히 임명해 확고한 의지를 피력해야 한다"며 "특검 공세에 대응할 운신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도 명품백 파문의 고리를 끊어내야 한다"며 윤 대통령에게 결단을 촉구했다.


그는 "대선 4개월 반 전 김 여사는 눈물을 흘리며 '아내로서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런데 악의적 편집 가능성을 염두에 두더라도 취임 4개월이 지난 시점인 영상 속 모습은 약속과는 달라 보인다"며 "물론 김 여사에 대한 좌파 진영의 공격에는 마녀사냥, 여성 비하, 공작적 요소들이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그들이 제기했던 의혹들 중 사실로 최종 확인된 것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이번 건은 다르다"고 명품백 사태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이어 "정치적 유불리를 떠나서도 그렇다. 쉬쉬하고 넘어간다면 앞으로 전국의 공직자 배우자들에게 어떻게 김영란법 준수를 요구할 수 있겠나"라고 반문한 뒤, "국민권익위는 왜 존재하는 기관인가. 신속히 진상 조사에 착수해 금품을 준 쪽과 김 여사 쪽 모두의 법 위반 여부를 엄정히 조사하는 것이 직분 아닌가"라며 권익위를 질책했다. 


그는 "이번 파문은 정권교체를 열망하며 한 표 한 표 벽돌을 쌓듯이 정권교체를 이뤄낸 국민에게 배신의 상처를 안겼다"며 "진심 어린 사과와 근신의 자세, 배우자 논란의 소지를 원천차단할 안전장치 마련 없이는 이를 치유할 방법이 없다"며 '배신'이라는 강도 높은 표현을 쓰며 거듭 윤 대통령 결단을 압박했다.




조선 중앙, 윤 대통령 재벌총수와 떡볶이 먹방 비판 



중앙일보는 7일 사설을 통해 윤 대통령이 대기업 총수들과 부산 깡통시장을 방문해 '떡볶이 먹방'을 한 것을 비판했다.


사설은 "(부산엑스포) 유치 실패 책임이나 그 후폭풍인 지지율 하락은 온전히 대통령실과 여당이 지고 풀어야 하는 영역이다. 그러나 지역 민심의 무마 자리에까지 기업인들을 동원했다"며 "일만 생기면 기업인들부터 동원하는 이런 정부의 행태는 ‘자유’라는 정책 기조와 맞지 않을뿐더러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꾸짖었다.


조선일보도 8일 사설에서 "대통령과 재벌 총수의 떡볶이 먹는 사진은 화제가 되기도 했지만 역설적으로 한국이 얼마나 기업하기 힘든 나라인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듯했다"며 "엑스포 유치 실패 후 민심 회복용 간담회에까지 불려나갔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4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