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청 전경.  이슈게이트 



과천시 사회단체장을 맡을 사람이 없어 구인난을 겪고 있다.

현재 과천시 바르게살기협의회와 자유총연맹 지회장이 공석이다. 


3일 제283회 과천시의회 제1차정례회 결산 및 조례심사 특별위원회 자치행정과심의에서 이주연 의원은 자유총연맹 과천시지부 예산 집행이 안 된 것에 대해 질의했다.


최준영 자치행정과장은 자유총연맹 예산을 세웠지만 회장 부재로 예산 집행을 못하고 있다며 실무진에서 여러 방면으로 회장을 섭외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과천시는 “올해도 예산을 세워놓았지만 여전히 집행은 못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사무실 관리비는 그대로 나가고 있다.


의원들은 회장이 없는데 예산을 편성하는 것이 맞느냐, 사무실을 다른 기관이나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는 없는지, 관리비가 지출되는 것이 아깝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수년 째 사회단체장이 공석인 이유 중 하나는 임명직 지회장을 맡으면 급여를 받는 것이 아니라 연 1천만~1200만원정도 찬조금을 내야하는 관행 때문이다. 

사회단체장은 지역정치에 뜻이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맡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은 분위기다.


최준영 과천시 자치행정과장은“자치행정과에서 노력한다고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의원님들도 적극 추천해 달라”며 “동장과 지역사회단체에서 하실 만한 역량 있는 분에 대해 추천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이슈게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issuegate.com/news/view.php?idx=151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Warning: include_once(../news/side_banner_menu.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news/side_banner_menu.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share/pear:/usr/share/php') in /home/issuegate.com/www/skin/news/basic/view.skin.php on line 39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